VOX POPULI: RIP, 요코타 시게루, 누구나 바라는 최고의 아

VOX POPULI: RIP, 요코타 시게루, 누구나 바라는 최고의 아버지
요코타 시게루와 그의 딸 메구미(왼쪽에서 두 번째), 그리고 그녀의 형제들. 이 사진은 1972년경 요코타 사키에가 히로시마 현으로 가족 여행을 갔을 ​​때 찍은 것입니다. (제공: 요코타 사키에)
사진/일러스트
사진/일러스트
그녀가 어렸을 때 백화점에서 길을 잃은 요코타 메구미는 PA 시스템에서 그녀의 부모를 호출했습니다.

VOX POPULI

파워볼사이트 그들은 그녀를 모으기 위해 달려왔다. 놀랍게도, Megumi는 친절한 점원의 머리에 묶은 리본을 사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부모님에게 “아빠, 엄마, 어디서 길을 잃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1977년, 13세의 메구미는 니가타시에서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납치되었습니다.more news

파워볼 추천 그녀가 실종된 밤, 그녀의 아버지인 Shigeru는 학교에 가서 모든 화장실 칸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가 뺑소니 사건에 연루된 것 같다고 생각한 그는 그녀가 평소에 학교를 오가는 길을 따라 손과 무릎을 꿇고 타이어 자국을 찾았습니다.

시게루는 그 전날 45세가 되었다. 메구미는 생일 선물로 “이제 멋져 보일 시간”이라며 빗을 건넸다.

VOX POPULI

이것은 그가 자신의 외모에 더 신경 쓸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키는 애정 어린 방법이었고, 그녀의 달콤함이 그를 깊이 감동시켰습니다.

그날 이후로 그는 그 빗 없이는 아무데도 가지 않았습니다.

40년 동안 실종된 딸을 찾고 무사귀환을 기도한 끝에 시게루는 6월 5일 8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004년 겨울에 그가 한 기자회견을 나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일본 정부는 평양의 주장과 달리 북한에서 반환된 유골이 메구미의 유골이 아닌 것으로 DNA 검사를 통해 방금 결정했다.

침울한 얼굴의 시게루가 낮은 목소리로 억지로 말을 꺼내며 말했다. 그가 견뎌야 했던 고통의 순전한 깊이는 틀림이 없었습니다.

그의 사망 소식에 메구미에 대한 추억이 담긴 책을 펼쳐보게 되었다.

한 장의 사진은 세발자전거를 타고 있는 메구미의 모습입니다. 또 다른. 그녀는 기린을 쳐다보고 있다. 그리고 메구미가 그녀가 사랑했던 쌍둥이 남동생과 함께한 스냅샷도 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 Sakie도 많은 사진에 등장합니다.

그러나 그 책에는 시게루의 사진이 한 장뿐이다. 갓난아기 메구미를 안고 카메라를 향해 수줍은 미소를 짓고 있다.

사람들에게 온순한 태도를 보였던 시게루는 자신을 비극적 영웅으로 내세우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딸과 함께 살 수 있는 기간은 짧았다. 그러나 그는 진정한 사랑과 보살핌으로 그 간결함을 만회하는 것 이상이었습니다. 그는 모든 딸이 바라는 최고의 아버지였습니다.

–아사히신문 6월 6일자


Vox Populi, Vox Dei는 문화, 예술 및 사회 동향 및 발전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인기 일간 칼럼입니다. 베테랑 아사히 신문 작가가 집필한 칼럼은 현대 일본과 그 문화에 대한 유용한 시각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