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회계연도까지 후텐마 기지 반환 가능성 제로

2022 회계연도까지 후텐마 기지 반환 가능성 제로
오키나와현 나고시 헤노코 앞바다에서 매립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호리 에이지)
2022 회계연도까지 오키나와현의 주요 미군 기지가 점유하고 있는 토지를 반환하기로 한 일미 협정은 대체 시설을 위한 매립 작업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실현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

2022

파워볼사이트 이러한 전망은 3월 15일 오키나와현 나고시 헤노코 지구의 새로운 부지에 대한 기초 개선 작업이 3년 8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국방부가 국회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나타났다.more news

Henoko의 토지 개간 작업은 Ginowan에서 미 해병대 Futenma 비행장을 궁극적으로 이전하는 것을 허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해당 지역의 해저가 다공성인 것으로 밝혀져 매립을 진행하기 전에 기초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기초 개선 작업이 즉시 시작되더라도 보고서의 기간은 2022년 11월까지 작업이 완료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

2013년 4월, 일본과 미국은 후텐마를 포함하는 가데나 공군 기지 남쪽에 위치한 오키나와 현의 미군 기지가 사용하는 토지를 반환하기 위한 일정에 합의했습니다. 협정에 따르면 2022년 이후에는 토지를 일본에 반환할 예정이다.

미국은 구체적인 기한을 정하는 것을 꺼려 ‘혹은 이후’라는 문구를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후텐마 유적 반환의 주요 조건은 거점 기능을 나고시 헤노코 지구로 이전하는 것이었습니다.

2014년에서 2018년 사이에 Nago의 Camp Schwab 북동쪽 해역에서 76개 지점에서 수행된 드릴링 테스트에 따르면 해저의 일부 지역이 초기 추정치보다 약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해저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초가 강화되지 않는 한 후속 제방 작업.

오키나와 현 당국의 Henoko 작업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도 프로젝트 지연을 초래했습니다.

국방부는 토대 개선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헤노코 지역에 대한 설계 계획 수정 요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빠르면 연말쯤에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 오키나와현 국민투표에서 헤노코 매립사업 반대가 70%에 육박하면서 오키나와현 당국은 국방부 요청에 우호적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중앙 정부와 오키나와 현 정부 간의 장기간의 법적 분쟁을 의미합니다.

결과는 확실하지 않지만, Futenma에서 Henoko로 이전하는 것이 다시 몇 년 지연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번 보고서는 국방부가 헤노코 해역의 해저 현황을 조사하기 위해 의뢰한 민간기업이

작성한 것이다. 국방부는 지난해 10월 오키나와 현이 2018년 8월 헤노코 매립 공사를 진행하기로 한 임시 가처분을 국토부 장관에게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국방부는 지난 1월 같은 보고서를 국토부에 제출했고, 야당인 참의원예산위원회 위원장의 요청에 따라 3월 15일 다시 국회에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