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유목 생활을 했던 대부분의 Kusunda

한때 유목 생활 Dang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한때 유목 생활

Kusunda 사람들에게 언어를 잃는다는 것은 과거와 정체성에 대한 연결을 잃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그것은 다른 면에서도 손실입니다.

카트만두에 있는 트리부반 대학의 언어학 명예 교수인 Madhav Pokharel은 지난 15년 동안 Kusunda 언어의 문서화를 감독해 왔습니다. 그는 여러 연구가 파키스탄 북부의 Burushaski와 인도의 Nihali와 같은 다른 언어 분리와 연결하려고 시도했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모두 강력한 결론을 찾지 못했습니다.

현재 언어 연구자들은 Kusunda가 Tibetan-Burman 및 Indo-Aryan 부족이 도착하기 전에 히말라야 이남 지역에서 사용되던 고대 원주민 언어의 생존자라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네팔의 다른 모든 언어 그룹을 네팔 외부에서 온 사람들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라고 Pokharel은 말합니다. “우리가 그 기원을 알지 못하는 것은 오직 쿠스다뿐입니다.”

문장을 부정하는 표준 방법은 없습니다. 실제로, 언어에는 부정적인 것을 암시하는 단어가 거의 없습니다.
미스터리한 시작과 함께 언어학자들은 Kusunda의 많은 희귀한 요소에 주목했습니다. Kusunda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가진 언어학자인 Bhojraj Gautam은 가장 특이한 점 중 하나를 설명합니다. 즉, 문장을 부정하는 표준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언어에는 부정적인 것을 암시하는 단어가 거의 없습니다. 대신 정확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문맥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I don’t want tea”라고 말하고 싶다면 동사를 drink에 사용할 수 있지만 이는 차를 마시는 매우 낮은 확률(화자의 욕망과 동의어)을 나타내는 조정된 형태입니다.

한때

파워볼

Kusunda는 또한 왼쪽 또는 오른쪽과 같은 절대

방향에 대한 단어가 없으며 대신 “이쪽으로” 및 “저쪽으로”와 같은 상대 구문을 사용합니다.

한편, 언어학자들은 Kusunda에는 대부분의 언어에서 볼 수 있는 집합적이고 엄격한 문법
규칙이나 구조가 없다고 말합니다. 더 유연하며 구는 화자를 기준으로 해석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행동은 과거와 현재로 나뉘지 않습니다. “I saw a bird”와 “I will see a bird”라고
말할 때 Kusunda 화자는 과거 행동을 시제로 나타내지 않고 화자와 직접 관련된 경험으로
설명함으로써 과거 행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한편, 향후 조치는 일반적으로 유지되며 어떤
주제와도 관련되지 않습니다.

역설적이게도 Kusunda를 언어학자들에게 그토록 매력적으로 만드는 큰 부분인 이러한 희귀한
특성은 부분적으로 그것이 계속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유입니다.

Kusunda의 마지막 유창한 화자인 Kamala Khatri는 Ghorahi의 유일한 커피숍에서 뜨거운 물 한 잔을 꼭 쥐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아이들에게 Kusunda 언어를 가르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네팔어는 유용하기 때문에 배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사람들이 우리말을 비웃고 정상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Kusunda 화자들은 많은 낙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리 아이들과 우리 언어로 대화할 수 없다는 것이 유감스럽습니다.”

세계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