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 아프리카 여성들이 침묵 속에서

학대: 아프리카 여성들이 침묵 속에서 고통받는 방법
아프리카 여성 2명 중 1명은 일생의 어느 시점에서 폭력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가해자들은 여성에게 책임이 있다고 말하거나 그녀가 학대를 도발했다고 말함으로써 피해자를 침묵시킵니다.
이것이 어떻게 바뀔 수 있습니까?

학대: 아프리카

Catherine은 남자 친구의 허락 없이 머리를 밀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위해 그녀를 계속해서 구타했습니다.

“그가 약간의 오해로 나를 몇 번이나 때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라고 Malawian은 DW에 말했습니다.

다음은 유독한 관계에서 일반적입니다.

캐서린은 “다음 날 그는 사과하러 왔다”고 말했다. 그녀는 마침내 그를 떠나기로 결정할 때까지 오랫동안 그의 사과를 받아 들였습니다.

아프리카 여성 2명 중 거의 1명꼴로 폭력 경험
수년 동안 캐서린은 많은 희생자들처럼 침묵 속에서 고통을 견뎌냈습니다.

젠더 기반 폭력(GBV)은 비밀리에, 닫힌 문 뒤에서, 종종 여성의 집에서 발생합니다.

2020년 연구에 따르면 아프리카 여성의 약 44%가 젠더 기반 폭력을 경험합니다.

UN 수치에 따르면 세계 평균은 약 30%입니다.

GBV에는 신체적, 성적, 정서적 폭력에서부터 여성 성기 절단 및 인신매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학대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폭력, 강압 및 조작의 위협도 포함됩니다.

피해자는 심각한 정신적, 신체적 외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학대: 아프리카

해외사이트 구인 젠더 기반 폭력과의 싸움에서 가장 큰 문제는 피해자들이 그것에 대해 말할 수 없다고 느낀다는 것입니다.

여성 인권 단체인 Choose Yourself의 Judicaelle Irakoze에 따르면 “침묵은 대부분의 아프리카 사회에서 큰 문제입니다.”

“여성들은 말을 적게 하고, 덜 행동하고, 덜 하라고 합니다. 덜 할수록 더 나은 여성이 됩니다.” Irakoze는 DW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반면에 시끄러운 여성은 처벌을 받고, 불명예를 안고, 낙인을 찍으며, 위협을 받습니다.

부룬디의 동아프리카 국가에서 자란 Irakoze는 수치심도 큰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사회에서 섹슈얼리티와 관계는 사적인 문제로 간주됩니다.

“감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성들은 남편, 가족 또는 학대자를 비난하는 것에 대해 처벌을 받습니다. more news

그들이 당신을 학대하게 만든 것은 무엇입니까?”라고 Irakoze가 말했습니다.

‘피해자 탓’ 위험

그리고 피해자들이 목소리를 낼 때 폭력에 대한 비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미니스트 운동가 사피나 비라니의 고향인 우간다가 그렇습니다.

여기서 그녀는 경찰조차 피해자 편에 서지 않는다고 말했다.

“피해자 비난”이 이 현상의 이름입니다.

“정부도 피해자를 비난하는 기관을 만드는 데 관여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미니스커트가 금지되었고 여성은 노출이 심한 옷을 입으면 안 됩니다.

이 결정의 배경은 여성들이 그런 옷을 입기 때문에 남성들이 그들을 강간하고 싶어한다는 것”이라고 그녀는 DW에 말했다.

“사회는 여성에게 묻도록 만들었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잘못했습니까? 아마도 그녀가 남성을 화나게 한 것 같습니다.”라고 Virani는 비판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우간다에서 한 여성이 소셜 미디어에서 한 남성을 학대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수비수”는 두 사람의 행복한 커플을 보여주는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활동가는 “그들은 여성을 거짓말쟁이로 묘사하고 어떻게 이 남성을 학대했다고 고발할 수 있는지 물었다”고 지적했다.

‘여자다움은 남자의 전부’

활동가 Irakoze는 성 역할로 인해 변화가 천천히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