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우크라이나에 대한 균형 잡힌 입장에

푸틴, 우크라이나에 대한 균형 잡힌 입장에 대해 시진핑에게 감사

사마르칸트, 우즈베키스탄 (AP)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목요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우크라이나

위기에 대해 “균형잡힌” 접근 방식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전장에서 모스크바에 큰 차질을 빚은 회의에서 워싱턴의 “추한” 정책을 비난했습니다.

푸틴 우크라이나에

푸틴 대통령은 우즈베키스탄에서 시 주석과 회담을 시작하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해 중국이 밝히지 않은 “우려”를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긴 탁자 너머로 시 주석을 바라보며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중국 우방의 균형 잡힌 입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관련하여 귀하의 질문과 우려를 이해하고 있으며, 앞서 이미 논의했지만 오늘 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우려에 대해 드물게 언급한 것은 중국이 거의 7개월 동안 지속된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불안정한 유가와 경제적 불확실성의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사람은 인도, 파키스탄, 중앙아시아의 4개 구소련 국가를 포함하는 8개국 상하이 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옆에서 만났다. 안보동맹은 미국의 영향력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푸틴 우크라이나에

토토사이트 회담 후 발표된 중국 정부 성명에서는 우크라이나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시 주석이 러시아의 ‘핵심 이익’에 대해

‘강력한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성명은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았지만 중국은 국가 주권과 대만에 대한 집권 공산당의 주장과 같은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핵심 이익”을 사용합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푸틴 대통령의 명백한 인정이 “놀랍다”면서도 러시아 침공에 대한 비판을 피하기 위한 언어 체조를 감안할

때 중국의 우려는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프라이스는 워싱턴 D.C.에서 “푸틴 대통령이 그것을 인정하고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것이 다소 이상한 일”이라고 말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회담 후 연설에서 모스크바와 중국의 국제 정세에 대한 평가가 “완전히 일치한다. 우리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는 “두 나라는 다가오는 유엔 총회를 포함해 우리의 행동을 계속 조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avrov는 회담이 “매우 비즈니스적이고 구체적이며 다양한 부처와 기관의 과제에 대한 논의가 포함되어 있다”며 “훌륭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푸틴-시진핑 회담이 워싱턴을 걱정하게 만든 화해의 일환으로 묘사했다.

카린 장 피에르(Karine Jean-Pierre) 백악관 대변인은 “우리는 중국의 긴밀한 동맹과 러시아와의 관계에 대한 우려를 분명히 했다”며 “목요일 회담은 그런 동맹의 한 예”라고 말했다.

2월 24일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에 모스크바와 ‘무제한’ 우호 관계를 맺었다고 밝힌 시 주석 정부는 러시아의 군사 행동에 대한 비판을 거부했다.

베이징과 인도는 러시아의 석유와 가스를 더 많이 구매하고 있으며, 이는 러시아가 침공에 대해 부과된 서방의 제재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측통들은 서방이 러시아 에너지 자원에 대한 가격 상한선을 설정하고 잠재적으로 수입을 완전히 줄이기 위해 움직이면서 러시아가 석유 및

가스 시장으로서 중국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