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션: 조부모의 트라우마가 나에게 가르쳐준 것

파티션: 조부모의 트라우마가 나에게 가르쳐준 것
Sameera Chauhan은 10살 때 두 명의 펀자브인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나는 인도에, 다른 하나는 파키스탄에 있습니다.

파티션

카지노 제작 그녀는 할머니가 1947년 분할 이후 파키스탄으로 건너간 펀자브 지역에서 자랐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수백만 명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사건 이후에 만연한 폭력을 피해 도망쳤습니다.

영국이 인도를 떠날 때 그들은 인도를 인도와 파키스탄이라는 두 개의 독립 국가로 나누었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집을 잃었고 종교 폭력으로 수십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Chauhan 씨의 세대는

파티션에서 두 번이나 삭제되었지만 할머니의 이야기는 그것이 야기한 트라우마를 생생하게 전달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할머니가 “끊임없는 불안” 속에 사는 과묵한 사람인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혼자가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도와 파키스탄 출신의 많은 젊은이들이 분단이 가족에게 남긴 상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다른 일부는 사람들이 잃어버린 가족을 찾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건이 있은 지 75년이 지난 후, BBC는 조부모가 분열을 경험한 젊은이들에게 분열이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이해하도록 말했습니다. 26세의 데비카 아로라는 작년에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돈을 조심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는 또한 항상 통제하기를 원했고, 이는 치열하고 거의 완고한 독립으로 나타난 욕망이었습니다.

Arora는 “그는 자녀나 손자 손녀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의 행동은 Arora가 파티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은 후에야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More News

파티션

“분단 기간 동안 그는 밤새 통제 불능의 소용돌이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남은 여생을 다시는 통제력을 잃지 않으려고 보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아무도 말하지 않은 곳’을 향한 나의 여정
수백만과 마찬가지로 아로라 양의 할아버지도 분할 과정에서 많은 가족을 잃었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네 자매가 우물 안으로 뛰어드는 것을 어떻게 보았는지 이야기해 주곤 했습니다. 우물은 담요로 덮이고 지역 주민들에 의해 불에 탔습니다. 그들은 폭도들에게 강간당하지 않기 위해 그렇게 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

그 십대는 파키스탄의 물탄(Multan) 도시에서 인도까지 홀로 여행을 했습니다. 그가 델리에 도착했을 때 그는 겨우 16살이었고, 입고 있는 옷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삶이 기괴할 정도로 예측할 수 없다는 느낌이 그의 뼈에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이 그를 떠난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침묵이 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37세의 Rupy C Tut은 대부분 할아버지로부터 파티션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습니다. 그와 그의 가족은 희망을 가진 사람이 “내일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경고한 후 파키스탄에서 인도로 도피했습니다.

그녀의 할머니는 그녀의 경험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몇 번이나 잃어버린 물질적 소유물이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그녀는 항상 삶에 만족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 우아한 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Tut씨는 할머니가 자주 아프셨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녀의 다리는 계속해서 아팠고 나중에는 여러 차례 뇌졸중을 겪었습니다.
“그녀의 건강이 악화되면서 나는 우리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녀와 대화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라고 Tut은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