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비상사태는 락다운이 아니다. 무엇

일본의 비상사태는 락다운이 아니다. 무엇
4월 8일 도쿄 시부야역 인근에서 마스크를 쓴 일본

아키타견 ‘하치코’ 동상이 보인다. (AP사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도쿄 등

6개 도도부현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그러나 이것은 유럽이나 우한 스타일의 봉쇄가 아닙니다. 일본의 긴급사태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의

안전사이트 모음 Q. 아베가 비상사태를 선포한 이유는?more news

A. 아베 총리는 3월 말 도쿄의 신규 확진자가 며칠마다 두 배씩 증가하기

시작한 후 긴급사태를 선포해야 한다는 큰 압력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1,400만 명의 도시에는 화요일 기준 1,196명의 사례가 있었는데 이는 일주일 전 약 600명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일본은 집단 감염에 대처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선택적 검사에 집중했지만 확산을 억제하는 데 실패한 전략입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도쿄에서 발생한 사례의 3분의 1이 호스트 클럽 및 클러스터 추적이 어려운 기타 야간 유흥가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한편, 원격 근무 및 기타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요구 준수는 취약합니다.

Q. 일본 전역이 영향을 받습니까?

A. 화요일 발표된 비상사태는 도쿄와 이웃한 치바, 가나가와와 사이타마,

서쪽으로 오사카, 효고, 남쪽으로 후쿠오카에만 적용됩니다. 일본의

47개 도도부현 중 7개 도도부현에 불과하다. 거주자들은 지정 구역 내·외부 불필요한 여행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여행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일부 도쿄 주민들은 도쿄에서 시골로 급히 탈출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Q. 비상사태로 인해 도쿄 폐쇄가 발생합니까?

일본의

A. 아니요, 아베 총리와 관리들은 일본이 유럽식 강제 폐쇄를 법적으로

시행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대중교통은 정상 운행됩니다. 대부분의 비상사태 조치는 요청과 지시입니다. 위반자는 긴급구호 물품 및 의료용품의 보관 또는 선적에 관한 명령을 준수하지 않는 한 처벌할 수 없습니다.

Q. 일본은 왜 강제 폐쇄를 하지 않습니까?

A. 제2차 세계 대전 전후에 파시스트 정부 아래에서 일본이 탄압한 역사는 대중이 정부의 지나친 개입을 경계하게 했습니다. 이 나라의 전후 헌법은 시민의 자유에 대한 엄격한 보호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아베 정부는 더 가혹한 조치로 인해 심각한 경제적 영향을 받는 것을 꺼렸다.

Q. 비상사태 시 어떤 조치를 취하나요?

A. 비상사태로 현 지도자들은 주민들에게 집에 머물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학교, 일부 아동 및 노인 보호 시설 또는 커뮤니티 센터,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는 상점 및 사업체의 폐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최측에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도록 조언할 수 있습니다. 주지사는 또한 병원 및 기타 의료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사유 재산의 사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 필수 활동은 무엇인가요?

A. 은행, 식료품점, 우편 서비스, 약국 및 유틸리티 회사를 포함한 필수 활동 및 시설은 계속 열려 있습니다. 영화관, 콘서트 홀, 놀이 공원과 같은 일부 소매점과 유흥 장소는 폐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도쿄와 일부 인근 현의 공립학교는 이미 5월 초까지 문을 닫았습니다.

Q. 여전히 외출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