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오이드 사망 증가, 복용 약물 내용물 알리는 것 중요

오피오이드 사망 파일럿 프로젝트인 토론토의 약물 검사 서비스는 피해 감소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됩니다.

캐나다 전역에서 오피오이드 관련 사망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 전문가들은 사용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 데 있어 약물 검사
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경고하고 있으며 토론토의 한 파일럿 프로그램이 바로 그 일을 돕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에 시작된 토론토의 약물 검사 서비스는 5개의 시내 피해 감소 기관에서 샘플을 익명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사용자가 복용 중인 약물의 내용을 계속 알 수 있도록 돕습니다.

파워볼

파일럿 프로그램을 위한 자금은 올해 말까지 소진될 예정이지만 규제되지 않은 의약품 공급의 변동성으로 인해 사망자가 증가함에 따라 모든
사람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가 중요하다고 일부 사람들은 말합니다. 사용자가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토론토의 약물 검사 서비스(Drug Checking Service)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Hayley Thompson은 “현재 우리는 온타리오주에서 유일하게 약물
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우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피해 감소 서비스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온타리오 관할권이나 캐나다 관할권에서 약물 검사가 가능하기를 바랍니다.”

오피오이드 사망 증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의 약물 사용 및 중독 프로그램(Substance Use and Addictions Program)과 세인트 마이클 병원 재단(St. Michael’s Hospital Foundation)이 자금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안전한 소비 장소로도 사용되는 기관에서 매일 10~30개의 샘플을 수집합니다.

약물 샘플은 분석을 위해 Center for Addiction and Mental Health 또는 St. Michael’s Hospital의 인근 실험실로 운송되기 전에 안전한 소비 장소에서 직원이 먼저 등록하고 포장합니다.

샘플을 수집하고 분석한 후 Thompson은 결과가 48시간 이내에 안전한 소비 사이트와 공유되고 차례로 결과를 서비스 사용자와 공유한다고 말했습니다.

약물 내용 정보 오피오이드 사망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규제 공급이 없는 상황에서 약물 사용에 대해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캐나다 공중보건국(PHAC)에 따르면 2016년 1월과 2021년 6월 사이에 퀘벡을 제외한 캐나다에서 거의 25,000명의 오피오이드 관련 사망이 있었습니다.

최신 기사 보기

PHAC는 지난해 4월부터 6월까지 1,720명의 오피오이드 관련 사망자를 기록했으며, 이는 매일 약 19명의 사망자로 계산됩니다.

토론토에서만 오피오이드 관련 사망자가 2015년 137명에서 2020년 531명으로 거의 300% 증가했습니다.

Thompson은 현재 공급되는 약물이 “놀라운 속도로 사람들에게 해를 입히고 죽이고 있다”고 말하며, 샘플 분석을 통해 서비스는 규제되지 않은 공급에 실제로 어떤 약물이 있는지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펜타닐을 구입할 때 그들이 받는 것이 펜타닐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수집한 펜타닐 샘플의 약 5%만이 펜타닐만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 데이터에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예상되는 펜타닐 샘플의 나머지 95%가 서비스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