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시피 낙태

미시시피 낙태: 미국 대법원, 주요 낙태 사건 심리

미국 대법원은 미시시피주의 15주간 낙태 금지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평결은 1973년 법원의 획기적인 Roe v Wade 판결에 명시된 낙태에 대한 법적 권리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2020년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지명한 가톨릭 보수파 대법관 에이미 코니 배렛(Amy Coney Barrett) 대법관이 하는 낙태 소송은 이번이 처음이다.

법원은 이념적으로 분열되어 보수가 6-3의 다수를 차지합니다.

미시시피

Dobbs 대 잭슨 여성 건강 기구(Dobbs v Jackson Women’s Health Organization) 사건은 임신 15주 이후에 시행된 낙태의 합헌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시험에서 문제는 태아가 15주 후에 자궁 밖에서 생존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미시시피

사건을 심리하기로 한 결정을 발표하면서 대법원은 “선택적 낙태에 대한 모든 사전 생존 금지가 위헌인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시시피주의 금지령이 대법원에 의해 유지된다면 보수주의자들이 추진해 온 추가 낙태 제한 조치가 나올 수 있다.

재판이 발표된 후 재생산권센터(Center for Reproductive Rights)의 낸시 노섭(Nancy Northup)은 “생식권에 대한 위협에 대한 경보가 크게 울리고 있다”고 말했다.

낙태 반대 운동가들은 점점 더 보수적으로 지배되는 슈프림을 때로는 참을성 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법원은 Ro v Wade의 심장부를 관통하는 지분을 허용할 수 있는 사건을 맡을 것입니다. 월요일 아침에 법원은 명령을 내렸다.

미시시피 주의 15주 낙태 금지는 낙태의 합법성을 규율하는 기존 대법원 지침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으로 작성되었습니다. 9명으로 구성된 법원의 과반수가 법을 유지하기로 결정하면,

이는 다른 주에서 절차에 대해 자체적으로 엄격한 제한을 부과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하급 법원이 법을 파기한 후 법원이 사건을 심리하기로 결정한 것은 최소한 4명의 대법관이 그렇게 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낙태는 지난 반세기 동안 가장 많이 제기된 사법적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1973년 전국적으로 임신초기 낙태를 합법화한 Roe 사건은 그 범위를 휩쓸었고 근대 종교 보수 운동을 일으켰다.

소수의 대법관은 1992년 Planned Parenthood v Casey 사건의 전례에 대한 심각한 도전을 되돌렸습니다.

이 미시시피 챌린지는 이러한 획기적인 사례와 나란히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Roe를 죽이고 낙태 합법성 문제를 주정부에 넘겨 결정하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1973년 대법원 판결은 미국에서 낙태를 합법화했다.

7대 2의 투표로 법원 판사는 정부가 낙태를 금지할 권한이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법원의 판결은 여성의 임신 중절 권리가 미국 수정헌법 14조에 의해 보호되는 가족 문제에 있어 개인 선택의 자유에 속한다는 결정에 근거한 것입니다.more news

이 사례는 다음과 같은 “삼분기”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여성에게 임신 첫 3개월 동안 낙태에 대한 절대적인 권리를 부여
2분기에 일부 정부 규제 허용

임신
태아가 자궁 밖에서 살 수 있는 지점에 가까워짐에 따라 마지막 삼 분기에 낙태를 제한하거나 금지할 수 있다고 선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