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직원들 ‘검열된 중국 검색엔진’ 비판

구글 직원들 ‘검열된 중국 검색엔진’ 비판

수백 명의 Google 직원이 중국에서 “검열된 검색 엔진”을 출시하려는 계획에 항의하는 편지를 회사에 보냈습니다.

그들은 이 프로젝트가 “긴급한 도덕적, 윤리적 문제”를 제기했으며 회사가 더 투명해질 것을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구글 직원들

토토 광고 그들은 “현재 우리는 우리의 업무에 대해 윤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 계획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한 적이 없는 구글은 논평을 거부했다. 알파벳이 소유한 이 회사는 8년 전 중국의 검열법과 정부 해킹 의혹에 항의하기 위해 중국을 떠났다.

그러나 지난달 보고서에 따르면 내부적으로 Dragonfly라고 하는 새로운 중국 검색 서비스를 비밀리에 개발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전히 중국 정부의 승인이 필요한 플랫폼은 특정 웹사이트와 인권, 종교와 같은 검색어를 차단할 것입니다.

이는 중국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데 도움이 될 기술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작업하고 있다고 우려하는 일부 직원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다양한 언론 기관과 공유된 그들의 편지에서 그들은 또한 이것이 “악하지 말라” 조항을 위반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Google의 행동 강령입니다.

서한에서는 “우리는 더 많은 투명성, 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자리, 명확하고 개방된 프로세스에 대한 약속이 시급히 필요합니다. Google 직원은 우리가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구글 직원들이 회사의 결정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4월에는 수천 명의 직원이 드론용 인공 지능을 개발하는 미군 프로그램에 대한 작업을 비판했습니다.More News

구글 직원들

구글은 이후 펜타곤과의 AI 계약을 종료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미국 기술 회사는 콘텐츠 제한 및 차단으로 인해 중국에서 도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모두 금지되어 있지만 구글은 여전히 ​​3개의 사무실을 갖고 있다.

8월 20일 업데이트:

New York Times에 따르면 Google CEO Sundar Pichai는 직원들에게 “우리는 중국에서 검색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oogle은 중국의 검열법을 준수하는 검색 엔진 버전을 개발 중이라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회사는 언론의 자유가 제한적이라고 불평하며 2010년 엔진을 폐쇄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뉴스 사이트인 The Intercept는 Google이 인권 및 종교와 같은 용어를 차단하는 코드명 Dragonfly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한 국영 신문인 증권일보는 이 보도를 일축했다.

주장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Google 대변인은 간단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중국에서 Google 번역 및 Files Go와 같은 여러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중국 개발자를 돕고 JD.com과 같은 중국 회사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부 Google 문서 및 내부 출처를 인용하여 말했습니다. Dragonfly는 2017년 봄에 시작되었으며 Google CEO Sundar Pichai가 중국 정부 관리를 만난 후 12월에 가속화되었습니다.

마오타이(Maotai)와 롱페이(Longfei)라는 버전의 안드로이드 앱이 개발되었으며 중국 정부의 승인을 받으면 9개월 이내에 출시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